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에게 선물! 술탄 알아보고 나면 달라져요

by shgjhnhaorme 2020. 10. 18.

하이요:ㅁ먀리큐 이지요.영광스럽게도 제 사이트를 검색해주셔서 고마워용.:ㅁ하늘이 깨끗한게 너무 기분좋아요.이웃님들은 오늘은 무얼 하며 보내셨나요? :)여기서 다룰 핵심은이에요.마음의 준비 되었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보쥬 :ㅁ

오맞다 사실저도 #술탄 #술먹고 머리아플때

#술탄의 꽃 가 무엇인지 매번 궁금했어요.애청자분들 서칭에 제가 이렇게 행복하게 찾아보게되었어요.그람 정말 시작해 볼까요?잇님들의 관심에 보답으로이제 휘렘술탄 시작하렵니다.

다양한분들이

검색하시는게 바로바로 술탄이에요.항상 느끼는것이긴 한데, 포스팅하면서 진짜 많은 공부해서 좋아요.잇님들 생각은 어떠신가요?현재, 인기가 엄청 높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이웃님들이 찾으시는 게 당연하게도 술탄입니다.힘들게 느끼실 수있지만 일반적으로 문의하시는 내용입니다시원한 바람을 감싸안으며 웹서핑을 느낄 수 있는 감사한시간 잇님들의 불안함이 없앨수있도록 노력할게요항상 드는생각이지만 맛있는 음식 적당히 먹고 쾌적한 이곳에서 포스팅 하는것이 요즘의 행복입니다저희 마리꾸 블로그에서 괜찮은 품질의 포스팅 놀다가세요

술탄의 어원은 '통치자', '권위' 를 의미하는 아랍어에 있으며, 역사적으로 다양한 의미를 지녀왔다.
본래 이슬람의 코란에서는 종교적인 의미에서 '도덕적 책임과 종교적 권위를 수행하는 통치자의 역할'을 의미하는 비인격적인 용어로 사용되었으나, 시간에 지날수록 칼리프제 하에서 칼리프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아 특정한 지역을 지배하는 무슬림 통치자를 지칭하는 칭호로 사용되었다.
 875년 아바스조의 칼리프 무으타미드(재위 870∼892)의 동생이 맨처음으로 이 칭호를 수여받았으나, 실질적인 의미의 지방 통치권을 의미하는 술탄 칭호는 후에 투르크계의 가즈나 왕조의 조상인 마흐무드(Mahmud 재위 998~1030) 때부터 사용되었다.
그 이후 술탄 칭호는 셀주크투르크, 오스만투르크, 아이유브, 맘루크 등 아바스 칼리파제 하의 지방 통치자들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로 사용되었다.
이 때 술탄의 의미는 종교적 권위를 의미하는 칼리프와는 상대적으로 군사적·정치적 권력을 의미하게 되었다.
 술탄이 본격적으로 이슬람 제국의 최고 통치자를 의미하게 된 것은 아바스조 하에서 날로 세력이 신장하던 오스만투르크의 술탄들 중 비잔틴 제국의 영토를 잠식하며 이슬람의 세력 확장의 기틀을 마련한 무라드 1세(Murad I 재위 1360~1389) 때부터였다.
그 이전까지 칼리프 칭호는 명분상으로라도 술탄을 임명하던 무슬림 최고 수장권자의 존엄성을 상징했으나, 무라드 1세 이후 여러 오스만 술탄들이 칼리프의 칭호를 직접적·간접적으로 사용하면서, 술탄의 의미가 이슬람 세계의 최고 수장권자의 의미를 갖게 되었다.
 아바스조의 멸망 이후 세워진 오스만투르크 제국의 술탄들은 살림 1세(Salim I 재위 1517~1520) 때부터 칼리프위와 술탄위를 동시에 수행했으며, 이후 마지막 술탄 압둘 마지드 2세가 국민대의회에 의해 술탄위를 빼앗기고 칼리프위만을 갖게되는 1922년까지 30명의 술탄이 제국을 통치했습니다.
오스만투르크 제국의 술탄제는 비록 폐지되었으나 '술탄'이라는 용어가 사용되던 초창기에 이 호칭은 지방 통치자를 의미했으므로, 오늘날까지도 여러 지역에서 지도자를 의미하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란에서는 지방지사(地方知事)의 칭호로 사용되었고 오늘날 모로코 왕실도 초창기에는 술탄의 칭호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이 외에도 모로코 ·아라비아반도 남부 ·카슈미르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토호(土豪)나 작은 군주가 정치적 지배자로서 이 칭호를 사용하였습니다.
오늘날에도 오만(Oman)과 브루나이(Brunai)는 정부형태로 술탄제를 유지하고 있으며,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의 일부 부족의 지도자들이 술탄 칭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포스팅은 술탄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술먹고 머리아플때마음에 좀 드시나요?그럼 오늘 하루도 성공적인 하루 되시길 빕니다.여기까지 술탄의 꽃 먀리뀨 드립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이상 끝!

리아플때

 

술탄의 꽃

 

휘렘술탄

 

술탄케밥

 

조르지오 아르마니 술탄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