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뼛속가지 다르다! 코르티기관 제대로 알아보는법

by shgjhnhaorme 2020. 10. 22.

반갑습니다:ㅇ먀리큐 입니다.이번에도 제 블로그를 검색해주셔서 감사해요오.:-ㅁ날씨가 맑은게 헤헤 기분좋아요.언니오빠들은 오늘 무엇을 하시며 보냈나요? :)이번에 얘기할 토픽은인데요.이제 준비되었으면 남들보다 빠르게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고고씽 :)

style="text-align: center;"> 아하!! 근데 사실저두 #코르티기관 #코르티기관(Corti‘s organ) # 에 관하여 진짜 궁금했어요.이웃님들 검색에 저도 이렇게 행복하게 검색중이랍니다.자이제 정말로 시작해 볼까요?이웃님들의 응원에 보답하는의미로곧 시작하렵니다.

다양한분들이 찾으시는 게 바로바로바로 코르티기관입니다.이 내용이 생활이 쓸쓸한 사람에게, 그리고 무엇보다 삶을 도망가려고 고민하는 누군가에게 살아야만할 확고한 이유를 제안할 수 있길 많이 부탁합니다.혹여나 이런 느낌이 들은적 있어요?도대체 지금 뭘 위해 사는걸까?요즘, 이슈가 엄청 높은 관심사 중에서다양한분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코르티기관입니다.이게뭐지? 느끼실 수있지만 통상적으로 빈도수높게 궁금해하시는 내용이에요시원한 바람을 맞으면 웹서핑을 느낄 수 있는 고마운시간 구독자분들의 불안함이 없도록 화이팅할게요자주자주 생각하는거지만 맛있는 음식 배불리 받아들이고 행복한 여기에서 글쓰기 하는것이야말로 진짜로 행복입니다오늘도 마리끄 홈페이지에서 괜찮은 퀄리티의 포스팅 보고가세요.

나선기관(螺旋器官)이라고도 합니다.
복잡한 세포구조를 가진 매우 민감한 기관입니다.
1850년 이탈리아의 해부학자 코르티가 발견하였으므로 이 이름이 붙었다.
길이는 약 3.
7cm이며, 그 중앙에는 지주(支柱)가 되는 청세포(聽細胞)가 있습니다.
청세포의 선단에는 섬모가 있으며 청세포의 위쪽에 덮여 있는 덮개막과 접착되어 있습니다.
달팽이관 안의 림프액에 전해진 소리의 진동자극에 의해 기저막이 진동하며, 동시에 청세포가 상하로 진동하여 덮개막에 접착되어 있는 섬모가 움직여 청세포를 자극하게 됩니다.
이 자극을 청세포에 분포되어 있는 와우신경(蝸牛神經)이 받아서 뇌에 전달되어 청각을 느끼게 됩니다.

요번 포스팅 주제는 코르티기관 을 조사하여 알아보았는데요.코르티기관(Corti‘s organ)도움 되셨나요?마지막으로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저는 먀리꾸 이었습니다.우리 또봐요!오늘도 여기까지

르티기관

 

코르티기관(Corti‘s organ)